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로고

코노시마 화학공업 주식회사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공장 전경

일본 고급 세라믹 사이딩 시장을 전도하고 있는 코노시마 화학은 1917년에 설립되어 2017년 현재 100주년을 맞이한 회사입니다. 코노시마 화학은 다양한 건축자재와 화학, 세라믹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라믹 사이딩은 1976년부터 생산해 왔고 그 기술력과 설비는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2015년 현재 자본금 150억원, 매출액 2060억원을 달성하는 건실한 기업으로 도쿄증시 상장사입니다.

100년의 전통과 기술력

2017년에 100주년을 맞이한 코노시마 화학공업 주식회사는 그 동안의 모든 노하우를 쏟아 부어 1976년부터 세라믹 사이딩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100년 기업의 가치와 철학이 일본 특유의 장인 정신으로 제품에 까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굿디자인 어워드 2015 수상

물론 코노시마 화학공업 주식회사의 모든 제품이 굿디자인 어워드 2015를 수상한 것은 아닙니다. 건축 외장재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세라믹 사이딩 역시 건축 외장재 중 하나입니다. 굿디자인 어워드 2015를 수상한 역량은 다른 제품의 디자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굿디자인 어워드

코노시마 드레스 특징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신잔

18mm 두께가 전해주는 리얼한 질감

타사의 14mm, 16mm와는 차원이 다른 깊이 있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라믹 사이딩의 품격은 입체감과 리얼한 질감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8mm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로 건물의 품격을 높이세요. 건물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양면 디펜스코트로 깨끗하게 유지

디펜스코트는 세라믹을 반죽하는 단계부터 친수제를 첨가하여 생산됩니다. 표면 도장에 친수기능을 더하고 오염방지 기능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광세라와는 달리 태양광이 필요없기 때문에 그늘진 곳이나 야간에도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습기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뒷면까지 코팅하여 습기가 세라믹 판상재에 침투하는 것을 완전 차단하였습니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의 디펜스코트, 놀라운 성능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디펜스코트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타공공법

작은 구멍 하나가 큰 차이를 만듭니다.

공기주머니 형성, 단열성능 향상!

측면에 있는 작은 구멍들.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이 작은 구멍들이 가져다 주는 놀라운 선물들이 있습니다. 열전도율이 낮은 세라믹이면서 두께는 가장 두꺼운 18mm, 거기에 이 작은 구멍들이 만드는 공기 주머니 덕분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단열성능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냉난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서 따뜻한 겨울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경량화, 편리한 작업성!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는 18mm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타사 16mm 제품과 비교해 봐도 더 가볍습니다. 타사 16mm 세라믹 사이딩 1장당 평균 무게는 약 24kg이고 18mm인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는 약 20kg입니다. 건물이 받는 하중이나 작업성을 생각하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나노쿠션으로 동해없이 오래 갑니다.

세라믹 사이딩의 메사한 구멍 속으로 침투한 습기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미세한 구멍을 팽창시켜 결국은 균열과 도막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타사의 세라믹 사이딩 공극은 수천 Nm(1/억m)인 반면, 코노시마 드레스의 공극은 10Nm에 불과합니다. 습기가 침투하기 어려운 크기이면서도 만일 습기가 팀투하여 공극이 수축팽창하더라도 공그 사이에 있는 쿠션소재가 동해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세라믹 사이딩 동해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공극 쿠션소재
세라믹 사이딩 통기층

통기공법으로 주택의 내구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목조주택 뿐만 아니라 모든 주택은 숨을 쉬어야 합니다. 특히, 목조주택은 숨을 쉬지 못 하면 속에서 부터 썩어 들어갑니다. 벽체에 습기가 침투하면 단열재가 젖게 되고 젖은 단열재는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단열효과는 뚝 떨어지게 되고 곰팡이가 피고 썩어들어갑니다. 내구성에도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소음 많은 세상, 집에서라도 조용하게.

바깥의 소음 중에서 생활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안정된 생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음향 투과 손실은 차음 성능을 나타내는 치수로 값이 클수록 소음 감소성은 높아집니다. 사람의 귀는 250~1000Hz 영역대에서 가장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 음역대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는 외부의 소음의 실내 유입은 차단하고 실내 소음도 외부로 새어나가는 것을 차단합니다. 소음의 약 50%를 차단하여 조용한 실내 생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차음성능

Dresse 시공사진

Dresse 제품 보기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세라믹 소핏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상부 후레싱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그랜드 로슈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프레미르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스타트 후레싱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카이잔센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코노시마 세라믹 사이딩 드레스 유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