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창의 베스트셀러, 개방감이 큰 VELUX GPL

오늘부터는 지난 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붕창 개별 모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시공법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제아무리 잘 만들고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제품 제작 의도와 다른 용도로 사용되거나 잘못된 시공을 하게 되면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감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제품에 대한 인식도 나빠지기 때문에 반드시 제작 의도에 맞게 사용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시공해야 합니다. 시공법은 포스팅이 진행되는 걸 봐서 모델별 설명을 끝낸 후 별도의 포스팅으로 가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첫번째로 지붕창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고 계시는 GPL 모델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GPL은 지붕창 모델 중에 가장 큰 개방감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물론 창의 크기도 중요하지만 창의 경첩이 상부에 있고 아래에 손잡이가 있어 위로 활짝 열리는 형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협소한 다락방 공간에 가장 적합한 모델입니다.

대신, GPL을 사용할지 GGL을 사용할지 지붕창 모델을 선택하실 때는 공간의 활용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락방 공간을 아이들 공부방이나 서재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창 아래에 책상을 놓고 쓸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이 때, 만약 GPL을 사용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하게 될까요?

손잡이가 아래에 있고 창이 바깥으로 아웃스윙 out-swing 되는 GPL의 경우, 창을 여는 것은 가능하지만 창을 닫을 때는 책상 위로 올라가야 하는 웃지 못 할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GPL은 창 아래 그 어떤 가구도 놓지 않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반드시 창 아래에 책상을 놓고 싶으시다면 GGL 모델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두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이해가 더 쉬우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GPL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GPL은 지붕창 모델 중에 가장 큰 개방감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라인업입니다. 물론 GDL 라인업의 개방감이 훨씬 크긴하지만, 지붕창과는 조금 다른 ‘테스라창’이기 때문에 별도의 라인업으로 생각하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경첩이 창의 상단에 있고 손잡이가 아래 부분에 있어서, 아래 부분의 손잡이를 잡고 돌려 바깥쪽으로 밀면 바깥으로 열리는 아웃스윙out-swing 방식입니다.

창이 바깥 쪽으로 활짝 열리는 것이 뭐 얼마나 대단할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창이 바깥 쪽으로 활짝 열리면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GPL이가지고 있는 장점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창이 바깥으로 활짝 열립니다.

창이 바깥으로 활짝 열리면 다른 공간에 비해 비교적 좁은 다락방 공간에 큰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창 밖을 자유롭게 내다보며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지붕창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기술적인 완성도도 매우 높지만, 북유럽의 감성을 집안으로 들여올 수 있는 감성적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지붕창을 선택하는 많은 사람들의 직접적인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2. 집안에서 창의 바깥 쪽 유리를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지붕에 창이 있으면 가장 어려운 문제 중에 하나가 바로 청소입니다. 아무리 멋지고 훌륭한 창이라도 창이 더러워서 그 역할을 제대로 못 하거나 보기 흉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음…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낫겠네요. 여하튼 벨룩스 지붕창 GPL 모델은 창이 아래에서 위로 아웃스윙되는 창임에도 불구하고 창을 180도 회전시켜 실내에서 창의 바깥 유리를 닦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런 기능이 없다면 창이 더러워 졌을 때, 위험하게 지붕을 타거나 비싼 돈을 주고 전문가를 불러서 창을 닦아야 할 겁니다. 그런 만만치 않은 비용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벨룩스 지붕창의 선택은 정말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방충망을 함께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지붕창의 특성상 방충망 시스템은 실내 마감면에 방충망을 설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GGL의 경우에는 방충망을 적용할 때, 창이 실내 쪽으로 열리는 범위를 감안해서 인테리어면을 실내로 빼거나 혹은 방충망을 사용할 때는 방충망을 상하게 하지 않을 정도만 열고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GPL의 경우에는 창이 바깥 쪽으로 활짝 열리기 때문에 방충망을 설치하기 위해 인테리어면을 과도하게 뺄 필요도 없고, 방충망을 사용하면서도 창을 활짝 열어둘 수 있습니다.

4. 창이 닫혀 있어도 환기가 가능합니다.

창의 상단부에 있는 환기 덮개는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게 합니다. 다시 말하면 안전하게 창을 닫을 상태에서도 환기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처럼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과 추운 결울철에 굳이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해서 활용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환기 덮개 내부에는 매쉬 필터가 들어 있어 먼지와 벌레, 빗물의 유입을 막아줍니다. 게다가 매쉬필터는 세탁하여 재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붕창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장점들 역시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VELUX 지붕창이 가지고 있는 높은 에너지 효율, 손쉽게 블라인드를 설치할 수 있는 Pick&Click! 시스템, 뛰어난 단열 성능을 자랑하는 Thermo Technology 등의 뛰어난 기술과 성능은 당연히 누릴 수 있습니다.

시공법은 GPL이나 GGL이나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GGL을 소개해 드린 다음 별도 포스팅으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면 읽는 분들도 많이 힘드실테니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wpDiscuz